기어 S3 클래식 lte 단독 모델 환불기


그동안 잘 써왔고, 크기는 컸지만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정 붙이고 지내던
http://bagjunggyu.blogspot.com/2018/01/s3-lte_16.html 
갤럭시 기어 S3 클래식 lte 독립형 모델을 환불받았습니다. 

간략히 환불받는 과정에 대한, 그리고 위약금 처리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메모하고자 합니다.
환불은 섬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더 이상 이 기기는 수리를 해도 의미가 없어서 환불해준다고 했습니다.
메인보드를 교환했는데도, 시계 화면이 거꾸로 나오고, 프리징이 생기고, 음성 검색도 잘 안되고, 위치 기능도 안 되고 등등... 결국...

필요한 서류입니다.

* 통신사 이용계약증명서
* 최초 가입서류
* 통장사본
* 사용하던 기기와 구성품 반납

저는 수리하러 갔다가 얼결에 정해진 것이라 다급히 집으로 와서
가까운 직영 대리점에 임시 사용할 폰을 가지고 가서

* 위의 서류를 받고,
* 기어 S3의 약정 해지는 안 하고 (혹시나 해서 대리점 상담사가 그렇게 해주었습니다)
* 가져간 3G폰으로 기기 변경해서 표준 요금제로 등록하고
* 서비스 센터에 다시 가서 필요한 서류와 기기를 제출했습니다.

그랬더니 서비스센터에서
위약금을 물지 않을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삼성전자 휴대폰 환불대상 확인서를 주더군요.

사진의 날짜 아래로 서비스 센터와 기사의 정보가 있어서 잘랐습니다.
이렇게 받은 서류를 가지고
* SK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을 했고요,
* 먼저, 약정 해지를 먼저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 그리고, 받은 서류를 팩스로 보내달라고 해서
* 대리점에 가서 약정 해지를 하고 서류는 팩스로 보내고 기다렸습니다.
잘 접수되었으며 여러 단계의 결제가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위약금은 나중에 사용 요금이 나오는 1개월 후에 함께 자동으로 처리된다고 하네요.
할부 원금은 15일 안에 통장으로 온다고 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약정 위약금은 통신사가, 해당 기기의 할부 원금은 삼성전자가 각각 지불하는 거네요.
저는 다시 Tworld에서 갤럭시 워치 42mm lte 단독 모델을 사서 어제 받아서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기어 S3 lte 독립형 모델의 환불 과정을 메모해봤습니다.